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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발을 위해서는 이것이 중요하다!
2020-02-13

 

1. 족욕하기

42~44도 정도의 물에 10~15분정도 발을 담궈줍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것 만으로도 발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발마사지

발은 작은 근육이 모여 있어 쉽게 피로를 느끼는 부위입니다.

아치모양의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 근육이 밀집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주면 좋습니다.

 

3. 발가락 스트레칭하기

발가락을 스트레칭해주면 발바닥에 실리는 힘이 분산되어 발 건강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바닥에 수건을 깐 다음 두 발을 수건위에 올려놓고 발가락을 이용해 양옆으로 잡아당깁니다.

매일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4. 바른자세로 걷기

바른자세로 걷기 위해서는 목, 가슴, , 허리를 수직으로 세우고 어깨는 수평이 되며 흔들림 없이 걸어야 합니다.

양팔은 자연스럽게 흔들면 되고 작은보폭으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5. 양말 신고 신발신기

맨발로 신발을 신는다면 땀이 흡수가 되지않아 주의해야 합니다.

발의 땀은 세균의 온상이 되고 발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6. 발톱 일자로 자르기

발톱 또한 발의 일부분으로 중요합니다.

발톱은 너무 짧게 자르면 발톱이 살 속을 파고들어 통증이 생길 수 있어 일자로 잘라주는게 좋습니다.

 

7. 내 발에 맞는 신발 신기

발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 중 딱 맞는 신발을 신는것도 방법입니다.

신발을 신었을때 발가락이나 발등이 눌리지 않으면서 신발 뒤꿈치에 발이 닿은 상태에서 앞부분에 약 1cm정도의 여유 공간이 있다면 적절한 사이즈입니다.